보도자료

[보도자료]제이비트, 24시간 고객센터 거래소 운영… 투자자 보호 적극 반영

2021-05-11   제이비트

 

[테크월드뉴스=방제일 기자] 제이비트 거래소는 365일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11일 전했다.

차세대 금융플랫폼 가상자산 거래소 제이비트는 365일 24시간 거래가 진행되는 가상화폐 시장의 특성을 감안하여 고객의 편의를 적극 반영하여 주말과 공휴일에도 고객 응대를 빈틈없이 수용하여 투자자들의 불편을 최대한 줄이고 있다. 대부분의 거래소들이 주말과 공휴일은 물론 심지어 평일 업무 외 시간에도 고객센터 운영을 하지 않아 투자자 보호에는 소극적이라는 지적을 받는 점과 대비된다.

관련 정보에 따르면 빗썸·업비트·코인원·코빗 등 4대 가상화폐 거래소 중 주말과 공휴일에도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곳은 빗썸이 유일하다. 타 거래소의 경우 평일 업무 시간대가 아니면 콜센터 이용이 불가능하다. 

4대 거래소를 제외한 일반 거래소 중 일부는 콜센터를 아예 운영하지 않는다. 이에 비해 제이비트 거래소는 상담원이 실시간으로 응대하여 고객의 민원을 처리하고 있어 고객만족도가 높다고 평가받고 있다. 

주식시장과 달리 가상자산 시장은 별도의 장 마감 개념 없이 365일 24시간 거래가 지속되기 때문에 고객센터가 운영되지 않는 시간에 거래소를 이용하다가 입출금 지연이나 로그인 실패 등 문제가 발생할 경우 투자자들은 피해를 고스란히 떠안을 수밖에 없는 구조다. 제이비트는 이러한 24시간 응대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작년 10월부터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여 실시간으로 응대하고 있다.

제이비트 관계자는 "24시간 전세계에서 거래되는 가상자산 시장 특성상 투자자와 거래소의 소통 또한 24시간 원활하게 이뤄져야 투자자를 온전히 보호할 수 있다.”며 “모두가 가상자산과 거래소에 대한 규제에 초점을 두는 가운데 제이비트는 투자자 보호를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제이비트는 안전성에 기반한 운영방침에 따라 자발적으로 365일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지만, 일반 거래소에도 이를 정착시키기 위해선 투자자 보호를 위한 제도적 장치가 마련되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출처 : 테크월드뉴스(http://www.epnc.co.kr)